FRONTFILL SPEAKER
마포아트센터 김완선&박남정 선생님의 공연 전 프론트필 스피커 보강을 위한 세팅작업을 들어갔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LSS(공식수입원 : 사운드피플컴퍼니) PP4 제품입니다. LSS 제품 중 두번째 막내 격이 되는 스피커인데요. 명료도와 사이즈에서 상상이 안되는 사운드로 일명 “깡패 스피커” 로 불리는 스피커 중 하나입니다.

케이블이 경동화물로 오기로 되어있는데 10시에 물건을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짐을 내리고 감독님들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가 케이블을 찾아 작업을 시작합니다.


LSS / PP4와 SOMMER / SP215 케이블
감독님들의 요청으로 6개의 프론트필 1-6, 2-5, 3-4 링크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케이블 연결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케이블 끝단에 커넥터 개조를 통해 스피콘 작업. 그리고 젠더를 더해서 보다 연결이 쉽도록 세팅해 드렸습니다. 고객의 요청이라면 수고로움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튜닝 중인 토브시스템 / 장우람 대표
일을 하다 보니 리허설 시간 13시가 다 되었습니다. 사실 리허설 시간을 당일에 듣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분주하지만 빠르고 정확하게 튜닝 마무리를 합니다.
결과물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극장 감독님들의 만족도가 높아서 좋습니다. 기존에 없던 객석 위치 확장을 하느라 스피커 커버리지가 들어오지 않는 장소, 하지만 관객들이 뮤지션을 가장 가깝게 보는 가장 비싼 자리인 만큼 사운드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신중을 기했습니다.
박남정 선생님의 리허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사진 촬영은 하지 못했지만 감탄을 하고 나왔습니다.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별 탈 없이 공연은 잘 끝난 듯 합니다.